포스팅이 많이 밀려서 설 연휴 갔던 식당을 이제 소개하려고 합니다..! 설연휴에 베트남 음식점에 다녀왔습니다. 설연휴에 영업하는 가게들이 많이 없죠? 다들 가족,친지들 얼굴보러 고향을 가시나봐요! 네이버에 영업한다고 되어 있어도 전화해보면 안받는 곳이 대부분.. 겨우 찾아서 간 곳입니다.. 대구혁신도시 비전스퀘어라고 1층,2층 식당가들 모여 있는 곳이 있어요. 여기 1층에 "에이샤"라는 가게입니다. 저는 훠궈는 좋아하는데 똠얌꿍은 안먹어봐서 조금 겁이 나더라구요! 똠얌꿍 먹어 본 친구가 먹을 음식이 아니라고 하던 게 생각 났습니다. 아무래도 향신료가 쎈 음식이라서 호불호가 강한 것 같습니다. 그래도 한번 도오전해본 아시아음식점 "에이샤"입니다.
비전스퀘어 식당가는 1층과 2층,2층주차장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1층 상가들은 전부 복층이라서 1층상가지만 1층과 2층으로 나누어져있답니다.이 날은 설날이라서 2층은 올라가지 못했어요. 1층에 착석했고 복층답게 천장이 굉장히 높아요. 한면은 벽돌, 한면은 진 초록색으로 페인팅 되어 있어서 웅장하게 커보이는 느낌이 있었습니다.
천장 조명이나 그릇이 예쁘죠..? 그릇도 예쁘게 골라서 세팅해놓으니까 먹기 전부터 기분이 좋았습니다.옆 테이블은 또 다른 모양 그릇이었어요. 옆에는 소스가 2통 기본으로 있습니다. 향신료가 들어가는 음식답게 소스도 첨 들어보는 소스였어요. 직원분께 물어볼까하다가 음식나올 때가지 기다렸어요 ㅋㅋ 음식 나오니까 다 설명해주시더라구요.
이건 똠얌꿍입니다..! 처음 먹어보는 똠얌꿍인데, 익숙한 맛이 났어요..! 뭔가 얼큰하면서 시원한 게 해장국 같더라구요..? 알고보니까 김치랑 콩나물이 들어가 있어서 어디서 먹어 본 것 같더라구요. 익숙해서 전 더 맛있게 먹었어요. 맵기를 조금 조절해서 시켰는데 그래도 매웠습니다. 맛있게 매워서 국물 엄청 퍼먹었더니 오늘 배탈났습니다 ㅋㅋㅋ 전 원래 매운거 하나도 못먹어서 이렇게 될 줄 알았어요.예정된 새드엔딩이었습니다... ㅎ (오리지널 똠얌꿍 맛은 아니고, 한국식 입맛에 맞게 레시피를 수정한 것 같습니다. 똠얌꿍 국물이 너무 시원하고 맛있어서 다른 식당에서 똠얌꿍을 또 시켜봤는데요, 굉장히 레몬맛(신맛)이 강하고 냄새도 강해서 먹기 조금 힘들었습니다.하지만 신맛이 강한 똠얌꿍이 원래의 맛이라고 합니다.)
왼쪽 사진은 같이 시킨 볶음밥입니다. 볶음밥옆에도 고추1개가 그려져 있었는데 하나도 안매웠어요. 특별한 맛은 아닌데 자꾸 손이 가서 볶음밥 빈그릇 만들고 나왔습니다. 아, 똠얌꿍에 고수 들어가 있어요. 못 드시는 분들은 빼고 드세요 ㅎㅎ! 오른쪽 사진은 팟타이입니다. 똠얌꿍이랑 면은 같은데, 소스가 달라서 달짝찌근하고 고소해서 맛있었어요. 이건 같이 나오는 소스랑 같이 섞어 먹으니까 더 맛있었습니다! 땅콩가루랑 레몬즙 같은 소스랑 섞어 먹었어요. 새우도 있고 청경채도 들어 있습니다. 세가지 요리 전부 맛이 괜찮았어요. 양이 많아서 면은 좀 남겼어요 ㅠㅠ 오기 전 인터넷으로 후기를 찾아보고 왔는데요. 가게 후기에 맛은 괜찮은데 양이 많다고 적혀 있더니 그 말이 진짜였지 뭐예요 ㅎㅎ. 베트남음식, 태국음식 도전해보고 싶은데 너무 색다른 맛일까 걱정하시는 분들은 에이샤로 가시면 무난하게 드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요즘 코로나 19때문에 건강걱정이 많으실텐데, 손 꼭꼭 깨끗이 씻으시고 마스크 착용하세요! 감사합니다.